CJ피드앤케어 ‘ISO 37301’ 인증 획득
CJ피드앤케어 ‘ISO 37301’ 인증 획득
국제 표준 준법 경영시스템
국내 사료·축산회사 첫 인증
“윤리적인 경영시스템 구축”
  • by 양돈타임스

CJ피드앤케어(대표 김선강)가 국내 사료·축산 회사 중 처음으로 ‘ISO37301’ 인증을 받았다.

CJ피드앤케어는 지난 10일 을지로 본사에서 김선강 대표이사, 권태호 경영지원실장, 박지훈 마케팅센터장,이산 법무팀장과 글로벌 인증기관인 로이드인증원 이일형 대표이사, 임지선 마케팅과장이 참석한 가운데 ‘ISO37301(컴플라이언스 경영시스템)’ 인증 수여식을 가졌다.

‘ISO37301’은 국제 표준화 기구(ISO)가 2021년 4월 제정한 컴플라이언스 관련 준법 경영시스템으로 기업의 준법 경영, 조직 지배구조, 윤리 경영 등을 달성하기 위한 대표적인 국제 표준이다. 컴플라이언스란, 법령과 기업 윤리를 준수함으로써 잠재된 위험요소를 사전에 방지하고 발생 가능한 손실을 최소화해 회사와 임직원을 보호하는 활동이다.

그동안 CJ피드앤케어는 사업 특성에 맞는 독자적인 컴플라이언스 문화 정착을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여왔다. 지난 20년 준법경영위원회를 출범해 컴플라이언스 전담조직을 정비하고, 정기적인 컴플라이언스 교육과 모니터링, 리스크 식별활동 수행 등 다양한 활동들을 꾸준히 진행해 오고 있다.

김선강 대표이사는 “국내 사료·축산 회사 중에는 최초로 ISO37301 컴플라이언스 경영시스템을 획득한 만큼, 글로벌 사료·축산 사업에서도 업계를 선도할 수 있는 윤리적인 경영시스템을 구축 할 것이며, 신뢰할 수 있는 기업으로 거듭나 사회적 책임을 다하도록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CJ피드앤케어는 동남아시아 지역을 비롯한 해외에서 사업매출이 80% 이상을 차지하고 있는 만큼 앞으로는 글로벌 현지의 컴플라이언스 역량 향상에 더욱 집중할 것이며 글로벌 컴플라이언스 시스템 구축을 목표로 준법경영 강화에 더욱 매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