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돈장 ‘뉴트리나사료’ 선택은 탁월했습니다”
“양돈장 ‘뉴트리나사료’ 선택은 탁월했습니다”
‘초이스 육성돈 제스트’ 사용 농가 급증
높은 소화율로 출하 단축, 분변도 줄어
앞선 기술력 체험 농가 실증 인터뷰 화제
  • by 양돈타임스

뉴트리나사료의 ‘초이스 육성돈 제스트’가 출시 초기 낮은 인지도를 극복하고 놀라운 판매 성장률을 기록하며 그 가치를 인정받고 있다.

뉴트리나사료는 4년 전부터 앞으로 다가올 인플레이션 및 불확실성 시대를 대비해 높은 섭취량, 빠른 출하, 지육율/사료요구율 개선, 분변량 감소 등 고객가치 혁신을 목표로 카길의 글로벌 동물영양 기술을 효과적으로 활용하기 위한 구체적인 계획을 세우고 실행에 옮겼다. 그 결과 2020년 2월 신선한 두 가지 원료 기반에 카길 네오시그니처 기술이 접목된 반가공 제품 ‘초이스 육성돈 제스트’를 출시했다. 제품 출시 초기에는 20개 농가에만 공급되었을 뿐 시장에는 크게 알려지지 않았지만 2022년 12월 기준 150개 이상의 농가에게 선택 받았다. 단일 제품으로 매월 109%의 판매성장을 이루며 시장에서 프리미엄 제품으로 자리 잡았다.

아무리 좋은 기술이 개발되고 적용된 제품이 나오더라도 고객의 선택을 받지 못하면 그 기술의 존재이유는 상실된다. 결국 농장의 생산성 변화로 그 가치를 증명해 내야한다. ‘초이스 육성돈 제스트’는 높은 소화율에 주목했다. 돼지의 소화 생리에 최적화된 네오시그니처 영양 기술로 소화율이 개선되고 빠른 영양흡수로 인해 발생되는 공복감은 더 많은 섭취량을 유도하게 된다. 그 이후 자연스럽게 성장률은 높아지며 출하일령은 단축되게 되는 것이다. 또한 높은 소화율과 출하일령 단축으로 얻는 분변량 감소도 큰 효과 중 하나이다.

뉴트리나사료 관계자는 “높은 소화율을 위한 기술과 원료의 선별 사용은 한돈 농가들의 생산성 향상으로 이어지며 품질과 기술의 가치가 입증되었다. 또한 네오시그니처 기술을 극대화 시킨 반가공 제품은 기존 가루형태에 비해 증체량과 사료요구율, 소화율 개선이 되었음을 고객 농가 실증을 통해 확인되었다”고 자신감을 내비쳤다.

고객가치 혁신을 완성하기 위한 노력은 여기서 끝나지 않았다. 지난 1월부터 초이스 육성돈 제스트는 가공원료와 에너지/아미노산이 보강된 네오시그니처 함량을 10%이상 증가 시켰고 기호성 개선을 위해 향미제를 신규 적용했다. 뉴트리나 초이스 육성돈 제스트를 사용한 농가의 실증 인터뷰는 뉴트리나 유튜브 채널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