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진-네덜란드 대학, 양돈 생산성 노하우 공유한다
선진-네덜란드 대학, 양돈 생산성 노하우 공유한다
12월까지 오프라인-원격 교육 실시
사양 환경 복지 등 핵심 기술 전수
양돈 한차원 업그레이드 발전 기대
  • by 양돈타임스
[사진: 선진농업마스터클라스(WAAMC) 입학식]

선진(총괄사장 이범권)이 고객과의 상생 발전 일환으로 세계 최고의 농업대학인 네덜란드 바헤닝언 대학(Wageningen University)과 공동으로 ‘제3기 선진농업 마스터클라스(WAAMC)’를 개최했다. 한국벤처농업포럼이 주관하는 이 프로그램에는 글로벌 경쟁력 향상에 노력하는 국내 농가 18곳이 참여하며 교육은 올해 12월까지 진행된다.

선진과 네덜란드 농업대학 간 협업으로 이루어지는 WAAMC는 각 분야의 전문가들이 진행하는 국내 오프라인 강의와 네덜란드 원격 교육으로 이뤄진다. 선진은 국내 교육의 일부분을 담당한다. 스마트팜을 실현할 ICT전문기업 ‘애그리로보텍’과 가축분뇨처리 등의 사업을 하는 축산환경솔루션 기업 ‘세티’ 선진의 두 계열사 전문가들이 교육 진행에 참여할 예정이다.

네덜란드 측은 바헤닝언 대학 농업경제학자로 효율적인 돼지 생산을 다루는 양돈 분야 세계 최고의 전문가 로버트 호스테 박사가 교장을 맡았으며, 네덜란드 현지 전문가를 연결한 원격 동영상 교육을 진행한다. 호스테 박사는 국내 양돈산업 혁신과 관련한 다양한 연구 프로젝트를 수행해 한국 양돈업에 대한 이해가 매우 깊다.

이번 교육에 참여한 국내 농가들은 12월까지 진행되는 이번 WAAMC에서 선진과 네덜란드의 양돈 사양기술, 환경 및 동물복지, 생산비용 관리 등의 핵심 노하우를 전수받아 국내 축산업 수준을 한 차원 끌어올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구체적인 교육 내용으로는 △동물복지 △가축 건강관리와 차단방역 △데이터 농장관리 및 스마트 경영 등 농가 운영에 필요한 전 분야를 망라한다.

김승규 사료영업본부장은 “WAAMC는 스마트 축산을 앞당기기 위해 선진과 네덜란드 바헤닝언 대학이 공동으로 진행하는 최고급 양돈 전문가 교육 프로그램으로 시공간의 제약을 극복한 새로운 교육 모델”이라며 “국내 최고의 양돈 농가가 이번 교육을 통해 글로벌 경쟁력을 갖춰 세계 최고 수준의 양돈농가로 발돋움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선진은 올해로 50년을 맞는 스마트 축산 전문 회사이다. 지난 50년간 선진은 국내 양돈업의 발전을 위해 다양한 도전과 성과를 이뤄내며 기술 및 노하우를 축적하고 있다. 한국형 종돈을 육종 개량하여 국제식량농업기구의 가축 다양성 정보 시스템에 ‘선진 랜드레이스’, ‘선진 요크셔’를 등록한 바 있으며, 선진의 제일종축 농장은 1만 마리 이상 대규모 양돈 농장으로 국내 최초 동물복지 인증을 받기도 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