팜스코 ‘하이포크’ 퍼스트 브랜드 대상…6년속 1위
팜스코 ‘하이포크’ 퍼스트 브랜드 대상…6년속 1위
만족도 역대 최고점 대표 돈육 입증
소비자 41만명이 직접 뽑아 더 의미
자연 친화‧윤리적 소비 트랜드 이끌어
  • by 양돈타임스

팜스코의 돈육브랜드 ‘하이포크’가 지난 17일 서울 신라호텔에서 열린 ‘2023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시상식에서 돈육 부문에 6년 연속 1위를 차지했다. 기업과 소비자 신뢰 속에 21주년을 맞은 본 행사는 온오〮프라인 소비자 조사를 통해 2023년을 이끌어갈 기대되는 대한민국 퍼스트 브랜드를 선정, 시상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어워즈다. 사전 투표는 역대 최다 인원인 약 41만명이 참여했으며 투표수는 350만건에 달한다.

‘하이포크’는 돈육부문에서 6년 연속으로 1위를 차지했다. 소비자가 직접 투표하는 이 수상프로그램에서 ‘하이포크’의 ‘브랜드 만족도’ 지표는 경쟁사 대비 역대 가장 높은 점수를 기록했다. 이 점수의 의미는 ‘하이포크’가 오랫동안 균일한 품질과 맛으로 소비자들에게 가장 기대되는 돈육 브랜드로 선정되었다는 것을 뜻하며 매 해마다 우리나라를 이끌어갈 브랜드라는 것을 의미한다.

팜스코는 국내 최고의 일원화된 생산 시스템인 사료사업을 필두로 종돈에서 육성, 비육에 이르는 사육부분과 신선육 생산과 가공, 육가공에 이르는 전 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하이포크’는 위생적인 생산 환경을 바탕으로 양질의 돼지고기 공급을 통해 고객의 만족도를 최대화하는 사업 방향에서 한발 더 나아가고 있다. 최근 소비 트렌드에 맞춰 자연 친화적이며 건강하고 안전한 축산 식품을 생산, 공급하기 위해 ‘하이포크 동물복지’ ‘하이포크 무항생제’ 브랜드를 출시했다. 또한 윤리적 소비 증가에 맞는 소비자 가치실현에 동참하고자 친환경 소재의 포장재 및 멀티박 포장법을 사용해 기존 정육류 상품에 사용하던 플라스틱 용기를 없애 쓰레기 배출을 절감하는 노력도 지속적으로 하고 있다.

또 ‘하이포크’는 돼지고기의 다양한 맛을 선보이기 위해 바로구이 꽃살, 칼집삼겹, 오소리감투, 쫀쫀편육 등 특수부위 제품을 계속 출시 중이며 ‘하이포크’로 만든 간편 육가공 제품들도 꾸준히 개발, 출시될 예정이다.

회사 관계자는 이번 수상과 관련, “앞으로 ‘하이포크’는 항상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고 축산식품 산업을 선도한다는 기업사명에 맞춰 건강한 먹거리 제공과 고객의 행복한 삶에 기여하도록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각오를 밝혔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