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사료, 최고 수익성 비밀은 '알뜸함'에 있다
대한사료, 최고 수익성 비밀은 '알뜸함'에 있다
영양소 낭비 없이 활용한 ‘키워드림’ 출시
독자적 D·C·T 기술 적용, 소화·흡수율 ↑
사료효율‧증체율‧환경보호까지 ‘일석삼조’
‘위너-맥스-돈’으로 최강 라인업 구성도
  • by 양돈타임스

대한사료가 고곡물가 시기, 양돈농가에 최고의 수익성을 가져다줄 신제품을 출시하며 양돈농가들의 눈길을 한 번에 사로잡고 있다. 대한사료가 주목한 신제품의 키워드는 바로 ‘알뜰함’이다.

최근 전쟁으로 인해 양 당사국뿐만 아니라 주변국들에도 힘겨운 시간이 되고 있는데 우리나라도 예외는 아니어서 국내 축산업계는 환율 상승, 유가 상승, 곡물가 상승이라는 삼중고를 겪고 있다. 하지만 이런 위기가 유례가 없었던 것은 아니다. 1997년 IMF, 2011년 구제역 대유행 등과 같은 위기도 있었지만 그때마다 우리는 이를 악물며 허리띠를 졸라매면서 버텨낼 수 있었다. 바로 ‘알뜰함’을 통해 위기를 견뎌낼 수 있었던 것. 대한사료는 이 같은 ‘알뜰함’의 가치를 주목했다. 우리 돼지농장에서는 ‘알뜰함’이 어떤 역할을 하게 될까? 돼지에게 들어가는 자원이 알뜰하게 사용되어 허실과 낭비가 없어진다면, 그것은 바로 최고의 수익성으로 가는 왕도가 될 것이다.

단순한 논리지만, 양돈농장에서 한정된 자원을 낭비 없이 사용하기는 쉽지 않다. 기본적으로 살아있는 생물을 다루는 산업이고, 눈에 보이지 않는 다양한 요인들이 산재하며, 변화를 주어도 그 효과를 확인하는 데 상당한 시간이 필요하기 때문이다. 게다가 축산업에서 자원의 공급 제한은 수익감소와 직결될 수 있어 공급의 제한 없이 낭비만을 줄이는 것은 매우 어려운 일이다. 그렇지만 만약 70년이 넘는 역사 동안 돼지와 함께한 전문가를 파트너로 둔다면, 아주 불가능한 이야기는 아니다.

대한사료의 ‘키워드림’ 시리즈는 대한사료만의 영양기술 D·C·T가 적용되어 돼지에게 공급되는 영양소를 낭비 없이 활용할 수 있는 신제품이다. ‘키워드림’ 시리즈는 ‘알뜰함이 곧 수익성이다‘라는 진리에 착안해 잉여에너지를 최소화하기 위해 탄생했다. 높은 사료 효율에 초점을 둔 ‘키워드림’은 국제 곡물 가격 및 환율 상승 등 각종 이슈로 인해 생산비가 연일 상승하는 이 시기에 수익률로 고민하는 농가에게 훌륭한 선택지로 자리 잡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키워드림’ 시리즈는 양돈농가 생산성의 골자라고 할 수 있는 소화와 흡수를 최대화하기 위해 대한사료의 최신 영양 기술인 D·C·T(Digestive Care Technology)가 적용됐다. D·C·T는 돼지 성장의 필수요소인 단백질과 필수 아미노산의 체내 대사 과정을 빈틈없이 분석해 양질의 영양소를 낭비 없이 사용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기술이다.

‘키워드림’ 시리즈는 CP(조단백질)의 최적 조성, 합성 아미노산의 이상적인 Bound 설계, 아미노산 Source의 분해 강화, 최적의 Lysine : Energy Ratio 설계를 이뤄냈다. 이를 통해 배출되는 잉여 단백질을 감소키면서 영양소 활용은 높이는 일거양득의 강력한 무기를 갖게 되었다. 아울러 Synbiotics(프로바이오틱스+프리바이오틱스)를 이용해 소화기관 내 병원성 미생물 수를 감소시키고 면역력 강화 및 장 건강 증진과 더불어 유지에너지 감소로 사료 효율을 증가시킨다.

대한사료의 사료가공 기술은 이미 업계에서 유명하다. 대한사료는 상황에 맞는 적절한 가공을 통해, 각각의 상황에서 최고의 퍼포먼스를 발휘하는 제품라인을 구축했다.

‘키워드림 위너’는 고품질 텍스쳐 사료로, 돼지가 가지고 있는 성장 잠재력을 폭발시키기에 알맞은 사료다. 성장 스트레스 저감에 탁월한 식물 유래 추출물을 사용해 소화 이용성을 개선하고 섭취량과 면역력을 동시에 증진시킨다.

‘키워드림 맥스’는 대한사료의 우수한 가공기술로 탁월한 사료이용성은 물론 출하일령을 효과적으로 단축시키고 사료 요구율을 낮춰 농장의 수익성을 극대화해주는 제품이다.

‘키워드림 돈’은 혹한기, 혹서기 등 식욕 저하로 인한 성장률 문제 및 모돈군의 번식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보조첨가제로 △비타민 및 무기질 공급 △소모성 질병으로 인한 사료섭취량 감소 개선 △항생제 투약 및 백신 접종으로 지친 돼지의 기력을 보충하는 등의 특징을 가지고 있다.

시대는 변하지만 변하지 않는 진리들이 있다. 대한사료의 ‘키워드림’ 시리즈는 급변하는 현시대에 변하지 않는 진리 같은 제품으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