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 Feed&Care, 지속 축산 위한 아이디어 발굴
CJ Feed&Care, 지속 축산 위한 아이디어 발굴
제1회 CUBE 아이디어 공모 시상
123개팀 참가, 대상 등 10팀 선정
뛰어난 인재 확보 위해 지속 추진
  • by 양돈타임스

CJ Feed&Care(대표 김선강)가 ‘제1회 CJ Feed&Care CUBE 아이디어 공모전 시상식을 개최하며, 최종 10팀을 선정했다. CUBE 아이디어 공모전은 지속가능한 한국축산을 위한 혁신기술 아이디어를 발굴하고자 대학생, 대학원생, 기업 및 일반인을 대상으로 진행한 ‘업계 최초’ 기술 아이디어 공모전이다.

CJ Feed&Care는 바이오 시큐리티, 애니멀헬스케어, ESG 등 총 6개의 분야에서 혁신기술 아이디어를 접수 받았으며, 축산업계 참가자들의 뜨거운 관심으로 총 123건이 응모했다. 아이디어의 창의성, 현실성, 지속가능성 등을 고려해 심사 평가한 결과, 최종 10팀을 선정했다.

영예의 대상에는 ‘식물성 원료 대체제로서의 ‘KENAF’의 이용성’의 아이디어를 제시한 신재범, 김수혁(제주대) 학생이 선정됐다. 이어 금상에는 문미경, 오지민(고려대, 한양대)- ‘체성분 분석을 통한 Smart Feed System’의 문미경, 오지민(고려대, 한양대) 학생이 뽑혔다. 은상에는 ‘비접촉식 양돈 모바일 출하선별기’를 제시한 원형필(일루베이션) 대표 등 총 10개팀이 이날 시상식에서 수상의 영광을 차지했다. 이번에 수상한 팀 중, 대학생과 대학원생은 인턴십 혜택이 주어지며, 사업화 가능 아이디어의 경우, 공동 기술개발 및 연구지원 등 협력 방안을 검토할 계획이다.

대상을 수상한 제주대학교 신재범, 김수혁은 수상소감으로 “CJ Feed&Care에서 진행한 첫번째 공모전에 대상을 차지할 수 있어서 영광이다. 한국 축산‧수산의 지속적인 사업을 위해 관련 분야에서 끊임없이 연구를 이어갈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김선강 CJ Feed&Care 대표는 “업계 최초로 지속가능한 한국축산을 위한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했으며, 높은 호응 속에 총 123개의 팀이 응모하는 성과를 거두었다”며 “공모전이 이번 일회성으로 그치지 않고, 새로운 아이디어와 뛰어난 인재를 확보하는 등 한국축산과 글로벌 축산을 선도할 수 있도록 선도자 역할을 하겠다”고 힘찬 각오를 밝혔다.

한편 CJ Feed&Care는 첨단사료 핵심기술의 집약체인 기술브랜드 ‘CUBE’ 를 지난 3월 출시하고, 양돈 ‘돈돈마스터 시리즈’ 등 ‘CUBE’ 기술을 접목한 축종별 신제품을 출시한 바 있다.

이번 ‘CUBE’ 공모전을 통해 참신한 아이디어를 모티브 삼아 새로운 기술을 개발하는데 더욱 노력할 것이다. 또한, 차별화된 기술로 경쟁력을 확보하고, 한국뿐 아니라 해외시장에서도 글로벌 Agri tech기업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