캠핑 음식 돼지고기가 1위
캠핑 음식 돼지고기가 1위
도드람, 캠핑 취식 행태 설문조사
돼지고기 32%, 삼겹‧목살 중심 소비
82% 국내산 여부 고려, 맛도 중요
  • by 김현구

캠핑 분위기를 제대로 내기 위한 대표 음식은 단연 ‘고기’다.

이에 도드람양돈농협(조합장 박광욱)은 캠핑을 즐겨하는 150여명을 대상으로 캠핑활동 시 육류 취식 행태에 대한 설문조사 결과를 발표하고, 캠핑에서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돼지고기 제품을 제안했다.

설문조사 결과에 따르면, 캠핑시 즐겨먹는 육류 1위는 돼지고기(32%)로 나타났다. 선호하는 돼지고기 부위로는 삼겹살(28.6%)과 목살(22.9%)이 가장 높았으며, 이어 돈마호크(14%), 항정살(12.9%), 기타 특수부위(12.4%)가 뒤를 이었다.

선호하는 돼지고기 두께로는 전체 응답자의 86%가 1cm 또는 2cm라고 응답했다. 일반적인 삼겹살 두께가 약 1cm인 것을 감안하면, 캠핑용 바비큐를 즐길 때 평균 정도 또는 두께감이 있는 돼지고기를 선호하는 것을 알 수 있다.

캠핑용 육류 구입시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부분으로는 절반 이상의 응답자가 ‘신선도(53.9%)’라고 응답했다. 가정에서 돼지고기를 구입할 때 우선으로 생각하는 조건과 동일해 섭취 장소나 용도에 따른 고려요소 차이는 없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전체 응답자의 82%는 돼지고기 구입 시 국내산임을 매우 고려함 또는 고려하는 편이라고 응답해 일반 소비자뿐만 아니라 캠핑족 또한 국내산 여부를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육류 섭취 시 가장 중요한 요소는 ‘맛’이 59.2%로 가장 높았으며, 이어 고기 두께, 곁들임 야채, 양념소스를 중요 요소로 꼽았다.

도드람 관계자는 “‘캠핑에는 삼겹살’이라는 기존의 불문율이 깨지고, 새로운 맛과 경험을 추구하는 트렌드가 확산되며 캠핑 취식 문화도 변화하고 있어 이를 겨냥한 다양한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며 “신선하고 우수한 품질을 갖춘 도드람한돈과 다양한 입맛을 만족시킬 수 있는 양념세트를 준비하면 특별한 조리법 없이도 근사한 캠핑 요리를 완성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