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경양돈-축평원, 한돈품질 향상 ‘손 맞잡다’
부경양돈-축평원, 한돈품질 향상 ‘손 맞잡다’
등급 판정 결과 피드백 등 협력
소비자 눈높이 맞춰 만족도 ↑
농가 기술 수준 높여 소득 제고
  • by 양돈타임스

부경양돈농협(조합장 이재식)은 지난 8일 축산물품질평가원 부산울산경남지원(지원장 남건)과 한돈 품질고급화 및 도체품질 향상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국내 한돈 생산 및 품질 평가에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고 있는 두 기관(업체)이 상호 협력해 한돈 품질을 향상시켜 소비자 만족도를 높이고 한돈산업 경쟁력을 높이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이번 협약에 따라 두 기관은 규격돈 생산을 위한 등급판정 결과 피드백 및 수익성 분석, 한돈 육질개선을 위한 기계등급판정기기 활용 극대화 방안 연구, 고급육 생산농가 및 축산물품질평가대상 수상자의 사양관리 노하우 공유 등 다양한 방면에서 기술교류 및 연구사업을 협력해 나갈 예정이다.

이재식 조합장은 “최근 국내 소비자들의 육류 제품에 대한 품질을 평가하는 수준이 굉장히 높아졌다. 그러나 그동안 우리 한돈산업은 농장 생산성적 향상에 치중하며 성장해 왔다. 이제는 실질적인 고기 육질, 한돈 품질 향상에 힘을 쏟아 한돈의 경쟁력을 높여야 한다”며 원활한 업무협력을 통해 한돈산업 발전에 노력해 달라고 당부했다.

남건 지원장은 “축산물품질평가원과 부경양돈농협이 상호협력해 한돈농가의 품질향상, 경영능력과 기술 수준 개선, 소득향상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