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하제일사료 전공장 HACCP 무결점
천하제일사료 전공장 HACCP 무결점
북부‧중부‧서부‧남부공장 2년속 쾌거
축산물 고급화‧안전성 위해 05년 도입
코로나 어려움 극복하며 이룬 값진 성과
  • by 양돈타임스

천하제일사료 중부공장(前대전공장) 최근 21년도 HACCP(위해요소중점관리제도) 정기심사에서 적합종결 판정을 받았다. 이에 앞서 인천공장과 함안공장, 익산공장이 차례로 HACCP 적합(무결점) 인증을 받은바 있다. 이로써 천하제일 전체 공장(△북부공장 △중부공장 △서부공장 △남부공장)이 모두 2년 연속 ‘적합종결’(무결점) 판정을 받으며 천하제일사료의 HACCP 시스템이 적절한 수준으로 운영 및 유지되고 있다는 사실과 함께 고객 가치 창조를 위해 안정적으로 시스템을 관리하고 있음을 다시 한번 확인했다.

HACCP은 위해 방지를 위한 사전 예방적 식품안전관리체계를 일컫는 용어로 HACCP 제도는 식품을 만드는 과정에서 여러 위해요인들이 발생할 수 있는 상황을 과학적으로 분석하고 사전에 위해요인의 발생여건들을 차단해 소비자에게 안전하고 깨끗한 제품을 공급하기 위한 시스템적인 규정이다. HACCP 심사는 2020년부터 점수제로 변경되었고 금번 ‘적합’ 판정은 이전 ‘무결점’에 해당한다.

천하제일사료는 05년부터 축산물의 품질 고급화와 안전성 확보를 통해 경쟁력을 갖춰야 한다는 철학 아래 전 공장과 전 공정에 대해 사료 HACCP 도입으로 사료업계를 선도해 왔다.

특히 중부공장은 천하제일사료의 본사로서 특성화된 축종(말, 자돈, 반려동물사료 등) 맞춤화 사료를 생산하고 한우 고급육 창조를 위한 최우수 품질 공급으로 고객 신뢰를 책임지고 있다. 특히 원료 및 제품의 안전성 유지 관리에 심혈을 기울이고자 직원들 모두가 단합된 마음으로 품질 예방 활동을 통해 고객 만족 실현에 적극 앞장서고 있다.

권천년 사장은 “국내 전 공장의 2년 연속 HACCP 적합 판정은 현장에서 전 직원들이 솔선수범하고 적극적인 자세로 동참하며 시스템에 대한 철저한 유지 관리 운영을 지속한 노고가 있었기에 가능했다. 또한 이는 코로나 19의 어려움 속에서도 천하제일사료가 고객들에게 안정적인 사료 품질을 제공하고자 열정적이고 성실하게 활동한 노력의 결과물”이라며 “앞으로도 안전한 축산물 공급의 출발점인 사료 품질 및 안전성 향상에 중점을 두고 철두철미한 HACCP 시스템 운영을 통해 품질관리에 최선을 다하여 고객들에게 든든한 신뢰를 약속하는 늘 함께 하고픈 천하제일사료가 되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천하제일사료는 국내 4개 공장과 축산기술연구소를 운영하며 최고의 팀워크를 통한 최우수 품질 제공과 적극적인 과학 기술 투자로 고객 가치 창조를 이끄는 데 앞장서고 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