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산물 도매시장도 비대면 추진
축산물 도매시장도 비대면 추진
농축산부, 내년 신규사업으로 선정
원격 상장‧경매 가능한 플랫폼 구축
소비 시장 변화 대응 연구 개발도
  • by 임정은

축산물 시장 변화에 대응할 연구사업이 추진된다. 또 축산물 도매시장에 비대면 방식을 도입한 온라인 경매 시스템도 구축된다.

농림축산식품부는 지난 1일 내년 예산기금안 총지출 규모를 16조1천324억원으로 금년 대비 2.3% 늘렸으며 이를 통해 코로나 19와 기후변화 등 구조적 변화에 대응하고 사람환경 중심의 농정 성과가 가시화될 수 있도록 재정적으로 뒷받침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특히 이 같은 환경 변화에 따른 정책수요를 반영해 신규사업을 지속 발굴할 계획으로 내년에는 25개 신규사업을 추진키로 했다.

그 중 하나로 최근 비대면디지털 경제시대에 맞춰 농축산물도 온라인 거래를 활성화하고자  축산물 도매시장 온라인 경매 플랫폼을 구축키로 했다. 지육영상과 이력, 등급판정 등 객관적인 정보를 온라인으로 제공하고 원격지에서 상장경매, 배송이 가능한 시스템을 구축하겠다는 계획이다.

이와 함께 축산현안대응산업화 기술 개발도 내년 신규로 추진된다. 이 사업은 시장 개방 확대와 소비자 기호 변화, 1인 가구 증가 등 축산물 시장 변화에 대응해 국산 축산물 경쟁력 확보를 위한 연구개발을 지원하겠다는 것이다.

또 올해 코로나 19로 침체된 농산물과 외식 소비 활성화를 위해 소비자가 신선 농축산물 구매 시 20% 할인해주는 농산물 구매 지원(올해 410억원→내년 810억원)과 외식 활성화 캠페인(〃343억원→〃670억원)이 내년에는 예산을 늘려 지속 진행된다.

이와 함께 농식품 수출기업에 온라인 시장 진출을 위한 비대면 마케팅 지원이나 축산 생균제 산업 활성화, 농촌공간 정비 프로젝트 등이 내년 새롭게 추진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