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후유증 '도드람 한돈'으로 날리세요
코로나 후유증 '도드람 한돈'으로 날리세요
'코로나 우울증' 및 비만 우려
삼겹 등 인기 부위 매주 특가
  • by 양돈타임스

코로나 장기화로 ‘코로나 블루’ ‘코로나 비만’ 등의 신조어가 유행하고 있다. 이를 극복하기 위한 해결사로 한돈 섭취가 부상하고 있다.

최근 코로나 예방을 위해 사람들은 외출을 하지 않고 집에서 모든 것을 해결하다 보니 감정변화와 갑작스런 체중 증가 등에 어려움을 겪고 있으며, 이런 현상을 일컫는 '코로나 블루', ‘코로나 비만’ 등의 신조어가 생성됐다.

‘코로나 블루’는 우울한 마음을 뜻하는 블루와 코로나를 합친 신조어로, 코로나19 사태가 장기화되면서 무기력과 불안에 시달리는 일반인들이 느끼는 감정을 의미한다. 또한, 외출을 자제하고 집에서만 생활하다 보니 운동량이 적어 단기간에 살이 찐 것을 의미하는 ‘코로나 비만’이라는 신조어도 최근 일반인들 사이에서 유행하고 있다.

이와 관련, 도드람양돈농협은 ‘코로나 블루’와 ‘코로나 비만’을 예방하고 마음의 안정을 위해서는 양질의 영양소를 고루 섭취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하고 있다. 이를 위해 필수 아미노산 함량이 높다고 알려진 돼지고기가 이 두 문제점을 해결할 수 있는 해결사로 제격이라는 것.

도드람의 한 관계자에 따르면 “항우울증에 가장 효과적인 영양소는 ‘트립토판’이다. 행복의 물질로 알려진 ‘세로토닌’은 ‘트립토판’으로부터 만들어진다. 돼지고기에는 100g당 250mg의 트립토판이 함유되어 있다”고 강조했다. 또한 “지방 축적 억제를 돕는 카르니틴도 많이 함유되어 있다. 카르니틴은 근육을 늘리고 지방을 분해해 다이어트에 꼭 필요한 영양소다. 돼지고기의 카르니틴 함유량은 100g당 27.7mg에 이른다”고 분석했다.

이에 발맞춰 도드람양돈농협은 4월 한달간 ‘도드람몰’ 인기 제품을 ‘반 값’에 판매 중이다.

환절기 면역력 증진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영양만점 도드람한돈과 100% 도드람한돈으로 만든 가정간편식을 온라인 ‘도드람몰’을 통해 최대 50% 인하된 가격에 할인 판매, 특히 목심 삼겹살 등 도드람한돈 인기부위를 선정하여 매주 특가 판매하고 있다.

또한 특제 비법 소스에 48시간 숙성하여 남녀노소 가리지 않고 많은 사랑을 받아온 ‘도드람 양념왕구이’도 고객 성원에 보답하고자 특별 할인에 나섰다. 이외에도 ‘본래전통 삼계탕’, ‘본래족발 프렌즈세트’ 등 다양한 인기 상품을 할인 판매 중이며, 홈술족을 위한 ‘도드람 직화불곱창’ ‘도드람 바이킹 시리즈’ 등의 안주류도 상시 할인하여 더욱 저렴한 가격에 즐길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