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앤비솔루션 ‘바이오매직’ 기술혁신 대상
지앤비솔루션 ‘바이오매직’ 기술혁신 대상
악취 92% 제거 공식 인정
지자체 냄새 저감 사업 적용
中 수출, 美·加 등과도 협의
  • by 양돈타임스

친환경 악취저감제 ‘바이오매직’을 생산 공급하고 있는 지앤비솔루션이 그 기술력을 인정받았다.

지앤비솔루션은 최근 ‘2019 제11회 중소·중견기업 혁신대상’에서 중소벤처기업부장관상-기술혁신 부문을 수상했다. 이 상은 헤럴드 경제와 코리아헤럴드가 주최하고 산업통상자원부, 중소벤처기업부, 국회산업통상자원 중소벤처기업위원회, 동반성장위원회,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에서 후원하는 상으로 선진 한국 창조의 주역이 될 중소기업을 발굴, 격려하기 위해 만들어졌다.

지앤비솔루션의 이번 수상은 세계 유일의 친환경 효소 탈취제인 ‘바이오매직’을 통해 축산농가의 최대 고민거리 중 하나인 악취 문제 해소에 기여한 성과를 인정받은 것이다. ‘바이오매직’은 오렌지, 파파야, 라임 등 천연 과일과 식물에서 추출한 유용 성분을 과학적 발효과정을 거쳐 만든 복합 효소 형태다. 이 복합 효소 성분들이 촉매작용, 가수분해, 산화작용 등을 통해 오염물질이 무해한 수준에 이를 때까지 수백만회 연속 작용을 반복함으로써 악취 요인을 근원적으로 분해, 소화, 흡수하는 원리다. 이에 악취를 92%(8%는 개체 고유의 냄새) 이상 제거할 수 있다.

그 기술력은 해외에서도 인정을 받았다. 지난 18년 중국에 수출계약(연 500만달러)을 체결했으며 미국, 캐나다, 칠레, 유럽, 대만, 호주 등과 수출 계약을 협의 중이다. 또한 국내에서는 전국 지자체 냄새 저감 사업및 주거환경개선사업 등에 사용되면서 그 효과를 인정받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