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돈 개량 ‘일취월장’ 기대
종돈 개량 ‘일취월장’ 기대
종개협-독일 연구소와 협약 체결
최신 육종가로 개량 선진화 모색
  • by 김현구

종축개량협회가 독일과 함께 종돈 유전 능력평가 통합시스템을 공동 개발해 국내 종돈개량에 박차를 가하기로 했다.

협회는 지난 5일 독일 가축개량전문기관인 VIT 축산연구소와 가축 개량 체계 선진화를 위한 국제협력 기반 마련의 일환으로 ‘공동협력 국제 업무 협약(MOU)’를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독일 VIT 축산연구소와의 최신 가축유전능력평가 기술교류의 기반을 마련하고 가축개량사업의 선진화를 통해 대한민국 축산농가에 신뢰도 높은 국제수준의 개량자료를 서비스하기 위해 추진됐다.

양 기관은 MOU를 시작으로 협회는 최신 육종가 추정 방법을 적용한 가축유전능력평가 원천기술을 확보하고, 선진화된 가축개량 시스템을 구축하여 차별화된 가축개량정보 서비스 개발에 박차를 가해나갈 계획이다. 특히 종돈 유전능력평가 프로그램 고도화를 위해 독일 축산정보연구소(VIT)와 공동 연구 평가프로그램을 개발, 유전평가를 공동 개발해 조만간 농가에게 서비스가 개시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이날 이재용 회장은 “오늘 협약을 통해 가축개량사업의 발전은 물론 대한민국 축산농가에 신뢰도 높은 가축개량정보가 서비스 될 수 있도록 모든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다”라며 “앞으로 독일 VIT축산연구소와 긴밀히 협조해 협회가 개량 전문기관의 메카로 우뚝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