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진, 대학생 취업난 해소 길잡이
선진, 대학생 취업난 해소 길잡이
명품 진로 탐색 캠프 3년째 진행
내용 유익·서류 면제에 경쟁률 ↑
  • by 양돈타임스

선진은 대학생 청년 인재들의 취업난 극복을 돕는 진로탐색캠프 ‘2019 선진 6th 리더십 프로그램’을 지난 5~6일 양일간 개최했다.

선진 리더십 프로그램은 알찬 교육프로그램과 참가자를 위한 취업 특전까지 무상으로 제공되는 대학생 진로탐색 캠프다. 장기적으로 지속되고 있는 청년 취업난 해소에 기여하고자 17년부터 선진이 운영하고 있으며 올해로 3년째, 횟수로는 6회째를 맞고 있다. 교육 프로그램의 품질을 높이기 위해 매 캠프 모집인원은 30명만 선정된다. 참가자 전원에게는 선진 취업 시 서류 면제라는 파격적인 특전이 제공돼 해를 거듭할수록 캠프 모집 경쟁률도 계속 올라가고 있다.

첫날 프로그램은 참가자들 스스로 숨겨진 자신의 역량을 알아보는 ‘버크만 진단 검사’였다. 세계적인 자아 진단 프로그램 ‘버크만 진단’은 학생들의 올바른 진로 선택을 위해 하버드에서도 사용하는 전문 프로그램으로 유명하다. 선진은 참가 학생들의 성공취업을 응원하는 취지에서 첫 리더십 프로그램 개최부터 지금까지 무상으로 제공해오고 있다.

2일차에는 비전설정, 효율적인 시간 관리 등 실질적인 취업전략을 구상하는 프로그램이 이어졌다. 특히 각 프로그램은 먼저 취업한 선배 멘토들이 직접 보조를 맡아 학생들과 함께하며 진솔한 의견을 나누는 시간을 가지며 더 큰 호응을 이끌어냈다.

이범권 총괄사장은 “지속되는 취업난으로 청년들의 무기력이 만성화되고 있다. 선진 리더십 프로그램은 이를 극복하기 위한 기업의 작은 사회적 실천”이라며 “단순한 교육을 넘어 캠프를 거친 많은 수료생이 사회에서 다시 누군가의 멘토가 될 수 있도록 ‘상생의 영향력’을 확산시키는 것이 선진 리더십 프로그램의 궁극적인 목표다”라고 취지를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