팜스코, 유튜브로 ASF 방역 대책 공유
팜스코, 유튜브로 ASF 방역 대책 공유
동영상으로 빠르게 정보 전달
방역·소독 원칙 및 요령 담아
TV채널 통해 농가와 소통 지속
  • by 양돈타임스

팜스코는 유튜브를 통한 고객 소통을 시작했다. 유튜브의 팜스코 TV채널을 통해 볼 수 있는 이 동영상은 현재 아프리카돼지열병(ASF) 문제가 심각한 만큼 ASF 차단 방역 방법, ASF 소독 원칙, ASF 소독 요령의 3가지 콘텐츠로 시작하고 있다.

유튜브 콘텐츠를 기획해 시작한 정영철 양돈 PM은 “방역이 더욱 중요해지는 시점에서 고객과 직접 소통하는 것은 제한되고 문서나 자료로만 정보를 전달하는 것에는 한계를 느끼고 있었다”며 “이제는 남녀노소가 모두 즐기는 매체가 된 유튜브를 통해 동영상으로 정보를 드릴 수 있으면 더욱 좋겠다는 생각을 하던 중에 ASF 차단방역과 소독이라는 긴급한 주제에 대해 빠르게 공유하고 소통했으면 하는 바람으로 시작했다”고 배경을 설명했다. 이어 정 PM은 “빠르게 만들기 시작한 만큼 아직은 아쉬운 부분도 있지만 ASF 차단방역이 절실한 시점에서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것들을 우선 전달하고자 했다”며 “이미 알고 있는 내용이더라도 한 번쯤 다시 확인하고 ASF를 종식시키는데 기여하고 싶다”고 밝혔다.

정 PM은 앞으로도 팜스코TV를 더욱 발전시켜 팜스코가 가진 양돈의 노하우를 한돈 농가와 지속적으로 공유하고 소통하겠다는 포부도 덧붙여 영상을 통해 고객과 소통하겠다는 팜스코의 행보에 관심이 주목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