팜스코, 최첨단 고객 지향 공장 준공
팜스코, 최첨단 고객 지향 공장 준공
  • 양돈타임스
  • 승인 2019.05.20 10: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북 칠곡 ‘동부공장’ 본격 가동
입출 차량 원-웨이 시스템 운영
원료 검사부터 배합까지 자동화
사료품질 향상 통해 소득 기여

팜스코는 지난 15일 4번째 사료공장인 ‘동부공장’의 준공식을 개최했다. 공장이 위치한 경북 칠곡에서 열린 이날 행사에는 임직원을 비롯해 고객, 협력사, 축산관계자 등 500여명이 참석했다.

팜스코 사내 풍물 동아리 ‘팜소리’의 흥겨운 공연을 시작으로 팜스코 소개 및 경과보고, 감사패 전달, 준공 세레모니, 공장 투어 등의 순서로 진행됐다. 축산관계자 및 지역 내 사양가 대표 등 내빈들이 축사를 통해 품질 좋은 사료 공급과 지역 경제 활성화를 기대한다는 축하인사를 전했다.

팜스코는 1973년 사료사업을 시작으로 46년 동안 사업을 이어오고 있는 축산전문기업이다. 안성과 정읍, 그리고 제주에서 총 세 개의 사료공장을 가동하며 최근 10년간 300%가 넘는 성장을 이루며 지난해에는 130만톤의 기록적인 판매량을 달성했다.

지속적인 성장과 함께 제4공장 체제를 준비하게 되었고 이번에 경북 칠곡군 8천300평 상당의 부지에 전 차량 One-way 시스템을 갖춘 Smart Factory System을 구축해 고객 지향적 공장을 완성했다. 원료 입고부터 배합, 출고까지 자동화를 실현한 것은 물론 분진이나 소음 배출을 최소화한 친환경공장이기도 하다. 이런 동부공장은 월 3만톤의 생산능력을 갖췄으며 도로 접근성이 매우 용이한 최적의 입지 조건을 가지고 있다. 때문에 최단거리 및 최소시간으로 제품 수송이 가능하다. 이로써 경상남북도 축산농가에 신선한 제품이 빠르게 제공되는 기반이 마련될 것으로 팜스코는 내다보고 있다.

정학상 팜스코 대표이사는 환영사를 통해 “많은 고객들이 함께 해 준 덕에 제4공장을 건설해서 보다 품질좋고 더욱 신선한 사료를 공급할 수 있게 됐다”고 감사의 말을 전하며 “대한민국 국민 모두가 우리 손으로 생산한 국산 단백질 식품을 드시도록 우리 팜스코도 열과 성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향후 동부공장은 축산농가에게는 생산성 개선을 통해 수익창출에 기여하고 축산식품 소비자에게는 건강하고 행복한 식탁을 제공해 축산식품 산업관계자와 소비자가 함께 어우러져 행복한 삶을 만드는 데 그 역할을 다 할 것을 약속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