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경북양돈농협, 미삼 축제서 한돈 홍보
대구경북양돈농협, 미삼 축제서 한돈 홍보
한돈 5톤 판매 기대 이상 성과
  • by 양돈타임스

대구경북양돈농협은 지난달 21~24일 대구 두류공원에서 열린 ‘2019 대구 미삼(미나리 삼겹살) 페스티벌’에 참가해 한돈 소비 촉진에 적극 나섰다.

대구경북양돈농협은 이번 페스티벌에서 경북 지역에서 자란 무항생제 친환경 한돈을 시중보다 15~20%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했다. 페스티벌에서 판매된 한돈은 약 5톤 가량으로 당초 예상보다 많은 15만명이 참여해 축제가 성황을 이뤘다. 특히 이번 행사에는 삼겹살과 미나리를 직접 구입할 수 있는 판매부스를 비롯해 현장에서 바로 구워먹을 수 있도록 불판 등이 준비돼 시민들의 높은 호응을 얻었다. 아울러 한돈자조금관리위원회 주최로 한돈을 이용한 다양한 시식행사와 돼지고기 무료증정행사도 함께 진행해 많은 시민들에게 우리돼지 한돈을 알릴 수 있었다.

이상용 조합장은 “계속되는 돈가 하락으로 양돈농가의 시름이 깊어지는 요즘, 대구시와 협력해 ‘2019 미삼페스티벌’에 참가, 우리돼지 한돈의 우수성을 널리 알릴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돼 굉장히 기쁘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어 이 조합장은 “앞으로도 우리 대구경북양돈농협이 이러한 페스티벌이나 행사에 적극 참가해 한돈이 국민들로부터 꾸준한 사랑을 받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