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별기획] 황금돼지 해, 소비자와 함께(10)
[특별기획] 황금돼지 해, 소비자와 함께(10)
온라인 오프라인 등 유통망
소비자 구매 패턴 정보 제공
  • by 양돈타임스

한돈 소비를 위해 소비자와 함께 하는 것은 여러 방법이 있다. 이번에는 최신 구매 패턴을 소개해주는 것이다. 상품의 유통 체계다. 상품의 유통과정이 변하고 있는 사실을 알려주고, 그렇게 한번쯤 한돈 구매를 유도하는 것이다.

요즘 유통산업의 경우 백화점 대형 마트 등 오프라인은 줄고 있고 쿠팡이나 11번가 등 온라인을 통한 구매력이 매년 높아지고 있는 정보를 제공한다. 그런 다음 한돈을 팔고 있는 온라인 유통망을 소비자에게 소개하는 것이다.

이럴 때 온라인 업체와 협의, 할인 등 이벤트를 실시하면 좋을 듯하다. 또한 최근 소비 트렌드가 ‘명품’(고가)과 ‘다이소’(저가)로 구분되고 있음으로 한돈 소비에 응용하는 것도 괜찮을 성싶다. 특히 수입 돈육이 최저가로 판매되고 있음을 주시해야 할 것이다. 이를 위해선 끊임없이 유통 데이터를 수집, 소비자의 소비 동향 분석이 뒤따라야 한다.

*지난해 유통산업은 6.8% 성장. 이중 온라인은 16%, 오프라인 1.9%가 각각 성장. 주목해야 할 점은 오프라인 중 대형마트가 2.6% 감소한 사실과 10~20대의 소비처가 편의점으로, 30~50대는 모바일로 이동한 것으로 조사됨.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