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링거인겔하임 “분만 후 모돈 걱정 마세요”
베링거인겔하임 “분만 후 모돈 걱정 마세요”
소염 진통 해열제 ‘메타캄’ 출시
회복 빠르고 안전 효능 입증돼
연산성 및 포유자돈 성장에 기여
  • by 양돈타임스

베링거인겔하임동물약품이 내달 1일 양돈 전용 경구용 소염·진통·해열제인 ‘메타캄 현탁액(멜록시캄)’을 출시한다.

이번에 출시되는 메타캄은 통증 및 염증 유발 인자인 프로스타글란딘 합성을 억제하는 비스테로이드성 소염제의 일종으로, 분만 후 모돈의 빠른 회복을 도와 모돈의 연산성과 포유 자돈의 생산성 증대에 기여할 수 있다.

양돈 전용 메타캄 현탁액은 다산성 모돈이 주를 이루는 유럽에서는 분만 후 모돈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널리 사용되고 있으며, 특히 덴마크, 스페인, 독일 등에서는 이미 10년 이상의 처방 경험이 쌓여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베링거인겔하임은 2019년 상반기 한국을 시작으로, 아시아 국가에 양돈 전용 메타캄 현탁액 출시를 이어갈 예정이다.

양돈사업부 조보종 상무는 “멜록시캄은 베링거의 높은 기술력을 통해 동물용의약품으로 먼저 개발된 후 인체의약품으로 사용이 확대된 효능과 안전성이 우수한 제품으로, 메타캄 양돈용 현탁액은 멜록시캄 복제약(주사제)과의 비교실험을 통해서도 월등한 자돈의 생산성 향상 효과를 입증한 바 있다”며 “다산성 모돈이 과반수를 넘어선 우리나라에서도 양돈 전용 메타캄 현탁액이 동물 복지와 농장의 경제성, 두 마리 토끼를 함께 잡는 좋은 도구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