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한돈 판매 급증
온라인 한돈 판매 급증
도드람조합 설 매출 분석
  • by 김현구
사진 제공 : 도드람양돈농협
사진 제공 : 도드람양돈농협

최근 육류 소비가 온라인, 모바일 중심으로 크게 확대되고 있다.

도드람양돈농협에 따르면 올해 설 선물세트 판매량이 전년 대비 호조를 보인 가운데 온라인 판매 실적이 전년 대비 53.6% 상승했다고 밝혔다. 또한 설 선물세트 판매 실적을 금액대별로 살펴보면 3만원 이하 제품이 61.6%, 5만원 이하의 상품이 19.3%를 차지했다.

이는 오프라인보다 모바일 쇼핑을 선호하는 밀레니얼 세대(모바일이 익숙한 2030세대)가 소비 주축으로 떠오르면서 온라인 유통 비중도 증가, 특히 실속과 가성비를 중시하는 소비 트렌드에 따라 중저가 선물세트의 판매도 강세를 보이고 있다.

이와 관련, 업계의 한 관계자는 “육류 등 소비 지형이 대형마트, 시장 등 오프라인에서 온라인, 모바일 중심으로 이동하고 있다”며 “소비자의 온라인 구매 선호 증가에 따라 쇼핑몰 판촉 강화를 위해 할인 프로모션 등을 지속 진행할 계획”이라고 강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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