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양돈산업이 해외 돼지고기 시장에 대한 마케팅 전략 고도화에 나선다.
최근 미국 돼지고기위원회는 육류수출협회, 농무부와 ‘포크 2040’ 프로젝트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이 연구는 17개국 수출 시장의 변화하는 소비자 태도와 추세를 조사, 연구하기 위한 것으로 첫 대상은 중국으로 정했다.
특히 지금까지의 수출 시장 조사나 마케팅 연구가 양적 통계에만 중점을 뒀다면 이번 연구는 소비자의 의견과 시장을 형성하는 질적 요인들에 대한 포괄적인 조사를 진행한다는 계획이다. 이를 통해 돼지고기 및 돼지고기 제품의 수요를 예측, 앞으로 수십 년 미국 양돈업계가 어디에 투자해야 할지를 결정하겠다는 것이다. 그리고 중국을 첫 번째 타깃으로 정해 미국 돼지고기 산업이 중국 돼지고기 시장에서 어떤 장기 전략을 설계하고 시행할지를 연구할 것이라고 위원회는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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