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사료 ‘보디빌더’우수성 입증(11/16)
대한사료 ‘보디빌더’우수성 입증(11/16)
  • by 양돈타임스
대한사료 ‘보디빌더’우수성 입증
경기도축산물경진대회서
고객 농장 최우수상 수상

대한사료 고객농장인 아카시아농장이 지난 5일 경기도 문화의 전당에서 열린 ‘제9회 농업인의 날’ 행사에서 ‘고품질 축산물 경진대회’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지난 86년 양돈업을 시작, 현재 모돈 300두 규모의 양돈장을 운영하고 있는 아카시아농장(대표 우상원〈사진 왼쪽〉, 이상헌〈사진 오른쪽〉)은 충분한 영양관리를 위해 대한사료 급여프로그램인 보디빌더 프로그램을 철저히 준수, 고품질 돼지고기를 생산함으로써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또한 종돈개량과 양질의 돈육을 생산하기 위해 우수한 종돈장 한곳에서 년중 후보돈을 꾸준히 입식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이 농장은 백신 프로그램 철저히 실시하고 있는 것과 간호 분만에 의한 초유를 충분히 급여해 면역력을 높이고 있는 점도 수상 이유로 꼽히고 있다. 아울러 이유일령 기준에 의한 이유가 아닌 이유체중 6kg이상을 기준으로 이유하고, 체중 미달돈은 동일 이유모돈 중 유량이 우수한 모돈에 양자를 보내 목표체중 도달 후 이유시켜 사육하는 관리방법도 높은 점수를 받았다.
이와 함께 분만사에서 자돈사 등 전 돈사에 철저한 소독과 밀사 방지를 위해 위탁 계열 농장을 상시 계약함으로써 2-SITE로 암수분리, 체중 분리 후 입식하고 있다. 아카시아농장은 또 환경관리를 위해 평소에 물 온도 습도 환기 관리에 만전을 기하고 있으며 안전한 축산물이 생산되도록 항생제 관리와 고품질 축산물 생산을 위해 사전 출하체중관리를 철저히 점검한 후 출하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