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사료 갓난 돼지용 ‘피그라이프’ 출시
대한사료 갓난 돼지용 ‘피그라이프’ 출시
차세대 영양이론 적용
성장•사료율 개선 기대
장 건강에도 효과 탁월
  • by 양돈타임스

대한사료가 다산성 모돈 도입 이후 더 중요해진 갓난 돼지 구간을 위한 신제품 ‘피그라이프’를 출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차세대 자돈 프로그램인 ‘피그라이프’는 자돈의 성장단계에 맞는 원료를 정밀 측정해 사육성적을 최대한 끌어올리는 ‘BUNP’ 이론을 접목한 제품이다. ‘BUNP’란 ‘Better/Utilizing/ Nutrient/Program’의 앞 글자를 따서 만들어진 단어다. 오랜 시간 돼지를 관찰하고 연구한 대한사료가 돼지의 내장과 기관들이 자라는 속도가 일률적이지 않다는 것에 착안해 만들어낸 이론이다.

자돈은 미각과 후각이 먼저 발달하고 위·소장·십이지장·대장 순으로 발달한다. 차세대 영양이론인 ‘BUNP’이론을 사용해 이러한 성장순서에 맞게 기능성 원료를 사용함으로써 성장률과 사료효율을 동시에 개선할 수 있다.

‘피그라이프’는 돼지의 장 건강에 탁월한 효과가 있는 제품으로도 업계의 이목을 끌고 있다. 위장 내 pH를 빠르게 낮춰 병원성 세균증식 억제 및 장내 미생물 균총을 유지시키고 유익균과 기능성 섬유소를 추가해 유산균의 먹이를 직접 공급해 건강한 성장을 유도한다. 또한 항산화 물질을 첨가해 이유 후 스트레스로 인한 체내 피해를 최소화시킨다.

달라진 돼지만큼 새로운 패러다임이 필요한 지금 차세대 기술의 ‘피그라이프’를 출시한 대한사료가 양돈업계에 어떤 반향을 일으킬지 귀추가 주목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