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사료 VIPig 육성돈·모돈 시리즈 출시(7/1)
대한사료 VIPig 육성돈·모돈 시리즈 출시(7/1)
  • by 양돈타임스
대한사료 VIPig 육성돈·모돈 시리즈 출시

영국 SCA사의 신기술 접목 생산성 제고
젖먹이 때 사료 교체 시 스트레스 감소
태아 일정하게 성장해 산자수 증가 유도

대한사료(주)가 60년간 축적된 사료 영양 기술을 바탕으로 ‘VIPig(이하 VIP) 육돈&모돈 시리즈’ 제품을 출시, 농가들의 뜨거운 호응을 받고 있다. 이번에 새롭게 선보인 VIP 시리즈는 Very(매우), Important(소중한), Pig(돼지)란 단어의 합성어로 ‘소중한 돼지를 위해, 최고의 고품질 제품을 공급한다’는 대한사료의 강한 의지가 담긴 제품이다.
대한사료는 VIP 사료 개발 시 사료 내 항생제 감소에 대비, 지난해부터 영국 SCA사와의 기술 교류를 통해 항생제 대체재를 접목했다. 또한 돼지 유전적 개발 능력 변화에 맞춰 일일 라이신 수준을 현실성 있게 높였으며 등지방 두께와 사료 효율을 감안, 라이신 함량에 따른 에너지 수준을 크게 개선했다.
‘VIP 육성돈’ 시리즈는 젖먹이, 솔루션, 육성돈 사료로 구성돼 있으며 지난해부터 양돈장들의 자돈사료 사용 비율 감소와 빨라진 젖먹이 사료 급여 시점 등을 고려해 만들어 졌다. 또 돼지들의 빠르고 고른 성장을 위해 라이신 함량을 높였고 고품질 돈육과 안전한 먹거리 제공을 위해 항생제 대체 물질이 첨가됐다. 특히 VIP 육성돈 시리즈 가운데 ‘VIP 솔루션’ 사료는 이름에서도 알 수 있듯 자돈에서 젖먹이 구간의 사료 변경시 발생하는 스트레스를 해소시켜주는 크리닝 개념이 포함돼 있어 젖먹이 사료가 한층 업그레이드된 제품이라는 게 회사측 설명이다.
‘VIP 모돈’ 시리즈는 후보돈, 임신돈, 포유돈, 종돈으로 이뤄졌으며 임신 중 산자수 증가와 포유기의 자돈 한 마리 더 살리기가 포인트로 MSY 2두 증가를 목표로 개발된 사료다. 이 중 ‘VIP 임신돈’ 사료는 위축 수정란을 발달시키기 위해 모돈의 혈액 내 산소 공급 및 지용성 비타민의 수준을 대폭 강화, 태아의 크기를 일정하게 성장시킬 뿐만 아니라 분만시 분만 간격을 줄여 자연스럽게 MSY를 높여주는 사료라는 것. ‘VIP 포유돈’ 사료는 혈액 내 에너지 공급량을 늘려 유질을 개선했으며 산차 증가에 따른 장의 건강 상태 개선과 질병 노출 시간이 다른 단계의 돼지보다 높은 점을 감안, 코팅 유기산과 에센셜 오일 등을 첨가했다. 이에 모돈의 영양소 이용률을 높이고 기타 번식 질병을 완화시켜주는 뛰어난 장점을 자랑한다. 오규석 양돈PM은 “VIP 출시 이후 양돈농가들의 호응이 대단하다”며 “대한사료는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고품질 제품을 공급, 농장의 소중한 재산인 돼지가 잘 클 수 있도록 모든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